Java 기초 클래스 - 연습문제(2)
728x90
기본 환경
JDK : 1.8.0_261 버전 JRE : 1.8.0_261 버전 JAVA VERSION : 8 업데이트 261 Eclipse IDE VERSION : 2020-06버전 |
시나리오
Triangle 클래스을 만들어 밑변과 높이를 전달해 주고 삼격형의 높이를 구하는 클래스를 만들어라
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와야 합니다.
public class QuTriangl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Triangle t = new Triangle(); t.init(10, 17); //밑변10, 높이17로 초기화 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.getArea()); t.setBottom(50);//밑변 50으로 변경 t.setHeight(14);//높이 14로 변경 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.getArea()); } }

정답
package ex08Class; class Triangle{ //맴버 변수 double Bottom; double Height; //밑변과 높이를 초기화 하는 맴버메소드 void init(double bottom, double height) { this.Bottom = bottom; this.Height = height; } //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맴버메소드 double getArea() { double result = (Bottom * Height) / 2.0; return result; } //밑변을 설정 void setBottom(double bottom) { this.Bottom = bottom; } //높이를 설정 void setHeight(double height) { this.Height = height; } } public class QuTriangl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Triangle t = new Triangle(); t.init(10, 17); //밑변10, 높이17로 초기화 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.getArea()); t.setBottom(50);//밑변 50으로 변경 t.setHeight(14);//높이 14로 변경 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.getArea()); } }
사실 생성자를 써야 하지만 init()함수로 초기화 해주었습니다. 생성자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코드입니다.
'Java > Java_기초부터 _끝까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기초 package(2) (0) | 2020.11.12 |
---|---|
Java 기초 클래스 - 연습문제(3) (0) | 2020.11.10 |
Java 기초 클래스 - 연습문제(1) (0) | 2020.11.10 |
Java 기초 class(6) - 과일장수 (0) | 2020.11.09 |
Java 기초 class(5) - 생성자 (0) | 2020.11.06 |
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