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 작성자: 취업중인 피터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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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 Part 2 : 변화의 출발선 School


1. 개인교사 채봇

- 같은 질문에 짜증내지 않음

- 교과목에 얽매이지 않은 지식 전달 가능

- 시공간 초월 학습 지원

- 공과대학으로 투입된 아쇽 고엘 조교 질왓슨


2. STT기술 기반 자동 대필기

- 타이탄 노트

  1) 인공지능 기술로 문자로 전환된 내용 자동 요약

  2) 인공지능 기술로 목소리 구분 후 교수의 목소리만 저장

  3) 다양한 언어로 번역 가능


3. VR, AR 교육 효과 증가

- 구글의 익스페이션

- 홀로랜즈

  1) 인체 해부 관찰

  2) 인체 장기 관찰

  3) 우주항공 분야 원격 전문가 모드

  4) 우주항공 분야 절차 안내 모드

- 구글의 서비스 인 틸트 브러시

  1) 가상 그림 도구 제공 → 그림 교육 비용의 솔루션


4. ICT 교육의 한계

- 콘텐츠 반응 시간 향상

  1) 반응 속도 20ms 이하 까지 낮추는 기술 요망

- 온 감각 기관을 온전히 표현 해야함

  1) 촉각 : 오큘러스 터치 솔루션

- 대용량 트레픽을 감당할 수 있는 전송 기술 요망

  1) 25Mbps의 광대역 네트워크 필요

  2) 솔루션 : 5G


5. 교육의 솔루션

"대학에 들어와서 뒤늦게 시작된 '나는 누구인가', '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'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면서 무기력증과 우울증을 호소하다가, 결국에는 전과나 휴학을 하거나 대학을 그만두기까지 한다. 명문대에 가면 행복한 미래가 보장된다는 말을 믿고 힘겨운 입시 경쟁을 버텨 왔던 대학생들은 왜 행복해지지 못한 것일까?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일까?"

 -<SBS스페셜> 466회, '대2병 학교를 묻다'편 중에서


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느끼고 체험하게 해주는 ICT 교육은 이것에 대한 솔루션중에 하나가 될 수 있다. 또한 가상 콘텐츠로 교육한 학생은 전통 교육 효과의 76%의 이상의 효과를 여기에 전통 교수법의 조언을 더하면 25%의 효과를 더 얻어 101%의 효과를 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



"교욱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다." - 넬슨 만델라



참고 문헌 : 소리 없는 연결 공간에서 찾아낸 2018 ICT 트랜드

 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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